환경공단이 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주목받았다.한국환경공단은 최근 한국행정학회가 주관한 '2026 공공기관 혁신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속가능 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공단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순환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 재생원료 관리체계 구축' 성과를 인정받았다. 재생원료 사용 확대를 위해 제도 설계부터 민·관 협력, 안전성 검증, 국민 인식 개선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 관리체계로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문갑생 한국환경공단 자원순환이사는 “앞으로도 민간 협력을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