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 서부초등학교는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문학을 품는 날’을 운영하며 마을과 함께하는 생태·인문·문화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서부면민체육대회에 참여해 공연을 선보이고 청렴·생태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저학년은 홍성가족어울림센터에서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고학년은 충남도서관에서 독서·인문학 체험을 하며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가졌다. 오후에는 문화예술 체험 활동으로 영화를 관람하며 작품 속 인물들의 성장과 관계를 살펴보고 우정, 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