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가 현장 중심, 소통 중심, 정책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4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제9대 서구의회는 2022년 7월 개원 이후 총 26회의 회기를 운영하며 지역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민생 현장을 살피고 현장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조례와 정책으로 연결하며 견제와 감시, 대안 제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했다. 수치로 본 제9대 의회의 입법·의정 성과도 괄목할 만하다. 의원발의 조례안 총 242건을 발의하며 복지·안전·환경 등 구민 생활과 직결된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