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24일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은 기존 보건소 내소 중심의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이동이 많은 보건소 앞 야외 공간에서 건강측정, 상담, 체험, 홍보를 함께 제공하는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군보건소는 지난해 총 5회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올해는 전년도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아동·성인·노인 등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