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이 ‘2026년도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에 참여할 22명을 선발한다.공단은 이달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4기 교육생을 모집하며, 공단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대학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자이며, 교육은 이론과 현장실습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생에게는 월 최대 20만원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발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