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 수안보중학교는 지난 20일 열린 제25회 충주마라톤대회에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가해 건강한 체력 증진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마라톤 참가는 학생들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성취의 기쁨을 경험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달리며 배려와 협력, 인내의 가치를 배우는 체험 중심 인성교육의 장으로 마련됐다.특히 사제동행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과 건강한 학교공동체 형성에도 의미를 더했다.이날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완주를 목표로 서로를 격려하며